2013년 5월 20일 월요일

COMODO 게시판에 CIS 버그 신고 방법

CIS 버그신고 게시판 - https://forums.comodo.com/bug-reports-cis-b132.0/

CIS 버그는 두가지로 분류됩니다. 시스템 정지 및 블루스크린 등에 심각한 버그(Main Foramt)와 폰트 깨짐, Text 표시 오류, GUI 에러등의 간단한 버그(GUI&Help foramt)입니다.

NEW FORMAT - PLEASE USE IT!에 "Main Format" 글을 복사하여 새게시물(New Topic)에 붙여넣습니다.




* Subject란에는 간단하게 버그에 대한 요약을 적으십시오. 예) Aimp2 music player crash

A. THE BUG/ISSUE (Varies from issue to issue) [list type=decimal]
[li][b][color=purple]Summary - Give a clear summary in the topic subject, NOT here.[/color][/b] 비워두십시오.

[/li][li][b]Can U reproduce the problem & if so how reliably?[/b]:
버그를 재생 할수 있거나 버그가 확실한지 적습니다. 예. Yes

[/li][li][b]If U can, exact steps to reproduce. If not, exactly what U did & what happened[/b]:
버그가 발생하는 상항을 단계별로 적습니다.

[/li][li][b]If not obvious, what U expected to happen[/b]:
버그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어떤 상항을 예상하였는지에 대해 간단한 답변.
예. Normal excution

[/li][li][b]If a software compatibility problem have U tried the conflict FAQ?[/b]:
소프트웨어간 호환성 문제라면 FAQ에 따라 문제 해결을 시도하였습니까? 시도하였다면 Yes, 아니면 No.

[/li][li][b]Any software except CIS/OS involved? If so - name, & exact version[/b]:
OS(운영체제), CIS를 제외한 다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였다면 소프트웨어 이름과 버전을 적어주세요.
* Watch Activity 프로세스 : COMODO Killswitch - Killswitch - Save Current View 저장 파일을 업로드 하는것으로 답변을 대체하십시오.

[/li][li][b]Any other information, eg your guess at the cause, how U tried to fix it etc[/b]:
사용자께서 버그가 발생하는 이유나 버그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있다면 적어주십시오.

[/li][li][b][color=purple]Always attach - [/color]Diagnostics file, Watch Activity process list, dump if freeze/crash. (If complex - CIS logs & config, screenshots, video, zipped program - not m'ware)[/b]
아래 파일을 첨부해주십시오.

* 필수 첨부 파일
CIS 진단 파일 : CIS 메인 오른쪽 상단에 있는 물음표 - Support - Diagnostics
Watch Activity 프로세스 : COMODO Killswitch - Killswitch - Save Current View

* 필요에 따라 가능하다면 첨부해주십시오.
버그와 관련(Freeze,Crash증상) 덤프 파일
버그와 관련된 스크린 샷, 동영상, CIS 로그나 설정을 올려주십시오.
(CIS 설정 저장 : Advanced Settings - Configuration - Active중인 설정 선택 - Export - 저장)
[/li][/list]

B. YOUR SETUP (Likely the same for each issue, so you can copy forward)[list type=decimal]
[li][b]Exact CIS version & configuration[/b]:
사용중인 CIS 버전과 설정 (적용된 CIS Security Config 명)을 적어주십시오.
예. Proactive Config

[/li][li][b]Modules enabled & level. D+/HIPS, Autosandbox/BBlocker, Firewall, & AV[/b]:
CIS에서 사용중(Enable)인 기능 (D+/HIPS, Autosandbox/BBlocker, Firewall, & AV)과 적용 레벨을 적어주십시오.

[/li][li][b]Have U made any other changes to the default config? (egs here.)[/b]:
CIS 기본 설정에서 변경된 부분을 적습니다.
* 위 두가지(설정) 답변은 CIS 설정 파일을 첨부 방식으로 답변하여도 됩니다.

[/li][li][b]Have U updated (without uninstall) from a CIS 5?[/b]:
CIS6을 CIS의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하여 설치하였다면 Yes~ 만약 CIS를 삭제후 재설치 하였다면 No.

[list type=lower-alpha][li][b]if so, have U tried a a clean reinstall - if not please do?[/b]:
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해 설치하였다면 CIS를 삭제후 재설치를 진행해보십시오.

[/li][/list][/li][li][b]Have U imported a config from a previous version of CIS[/b]:
기존에 저장해놓은 CIS5,CIS6에 설정을 사용중이라면 Yes.

[list type=lower-alpha][li][b]if so, have U tried a standard config - if not please do[/b]:
기존에 저장해 놓은 CIS5,CIS6에 설정을 사용중이라면, 새로이 CIS 기본설정을 적용하십시오.
COMODO - Internet,Proactive,Firewall Security 설정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. Proactive 설정을 추천합니다.

[/li][/list][/li][li][b]OS version, SP, 32/64 bit, UAC setting, account type, V.Machine used[/b]:
운영체제명(서비스팩,비트), UAC (사용자 계정 컨트롤) 사용여부, 계정 형태(Admin or User), 가상 머신 사용 여부 (Sandbox,Virtualbox,VMware,HDD 스냅형 백업 프로그램 등)

[/li][li][b]Other security/s'box software a) currently installed b) installed since OS[/b]:
a= 다른 보안 프로그램 또는 가상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상태라면 Yes
b= 다른 보안 프로그램 또는 가상 소프트웨어를 설치한적이 있다면 Yes
[/li][/list]


NEW FORMAT - PLEASE USE IT!에 "GUI&Help foramt" 글을 복사하여 새게시물(New Topic)에 붙여넣습니다.


a) Summarize the bug in the topic title

b) Include the following information if it's a GUI bug:
  • CIS version:
  • OS version:
  • What you did: 무엇을 하고있었는지에 대한 설명 예. CIS Virus DB updating
  • What you actually saw: 어떤 현상이 일어났는지에 대한 설명 예. i cant clse DB Update window.
  • What you expected to happen or see: 어떤 현상이 일어날것으로 예상. DB update window close.
  • A screenshot illustrating to GUI problem 문제와 관련된 스크린샷을 첨부

c) Include the following information if its a help file bug
  • A link to the relevant help file page, if any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었던 게시물이 있다면 링크를 적어주십시오.
  • What the help files says on the issue of concern (if anything)
  • What you think it should say or explain
  • Why you think it should say or explain tha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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